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황창규 KT 회장, 5G 현장 돌며 임직원 격려

공유
0

황창규 KT 회장, 5G 현장 돌며 임직원 격려

center
KT 황창규 회장이 4일 서울 광화문 일대 5G 기지국이 구축된 곳을 방문해 네트워크 구축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T)
황창규 KT 회장이 4일 서울 광화문 일대 5G 네트워크 구축 현장과 영업점을 방문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KT는 황창규 회장이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 등 네트워크부문 임직원과 함께 5G 네트워크 구축 현장을 찾아 서비스 품질 현황을 점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황 회장은 KT광화문 사옥을 시작으로 서울시청과 종로 일대를 품질 측정 차량으로 이동하며, 5G 스마트폰으로 도로 환경에서의 품질 측정을 실시하고, 5G 기지국이 구축된 장소를 직접 방문해 네트워크 구축 현장을 살핀 것으로 알려졌다.

center
KT 황창규 회장이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품질 측정 차량으로 이동하며, 5G 스마트폰으로 도로 환경에서의 품질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KT)


이후 황 회장은 커스터머앤미디어부문장인 구현모 사장 등과 함께 종로지역 영업점을 찾아가 매장 현황을 점검하고 5G 스마트폰 판매 관련 현황을 보고 받았다. 해당 영업점은 매장 내 기가 라이브TV를 설치하고 고객이 언제든 5G VR(가상현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외부를 새롭게 꾸몄다.

황 회장은 “KT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를 하는 등 전 세계 어느 통신사보다 앞서 5G를 준비해왔다”며 “국내 최대 5G 커버리지와 5G 퍼스트 전략을 바탕으로 한 가장 빠른 체감속도를 무기로 대한민국 5G 1등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