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갤럭시S10 최신 업데이트 후 '베스트샷' 기능 작동 안해

공유
2

[글로벌-Biz 24] 갤럭시S10 최신 업데이트 후 '베스트샷' 기능 작동 안해

삼성 갤럭시S10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S10
삼성전자 갤럭시S10의 카메라 베스트샷 기능이 문제가 있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2일(현지 시간) 미국의 한 인터넷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S10 일부 사용자들이 이 스마트폰에 새롭게 장착한 카메라 베스트샷 기능이 최신 업데이트 이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베스트샷 기능은 사용자가 사진을 찍을 때 최적의 촬영구도를 제안하는 기능이다. 예컨대 일부러 화분을 카메라 화면의 왼쪽 아래에 둘 경우 하얀색 원이 중앙에 떠 그곳에 초점을 맞출 것을 권한다. 중앙으로 초점을 옮기면 베스트샷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첨단기술 전문 사이트인 퓨이카웹(PiuikaWeb)은 이 스마트폰의 최신 업데이트 이후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전했다. 이런 경험을 한 일부 사용자들은 소셜뉴스 웹사이트인 레딧(Reddit)이나 삼성 제품 토론회 등에 이를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S10은 출시된 뒤 2차례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한번은 출시 직후 있었고 두번째는 보안패치 관련한 업데이트였다.

업데이트 과정에서 프로그램의 변경사항을 기록하는 체인지 로그에는 두차례의 업데이트가 카메라의 안정성과 관련된 것이었다는 기록만 있을 뿐 구체적인 변경내용은 나와 있지 않다.

사용자들 사이에선 이 같은 오류가 일시적 버그인지 누군가 의도에 따른 영구적 문제인지 엇갈리는 관측들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측은 이에 대해 아직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