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G8 씽큐, VCX 포럼 카메라 평가 종합 1위 올라

공유
0

LG G8 씽큐, VCX 포럼 카메라 평가 종합 1위 올라

center
LG전자의 새 주력폰 ‘LG G8 씽큐(ThinQ)’가 글로벌 카메라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LG전자의 새 주력폰 ‘LG G8 씽큐(ThinQ)’가 글로벌 카메라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LG G8 씽큐가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 종합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77점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화질 부문에서는 최고 점수인 75점을 받았다. 밝은 곳부터 어두운 곳까지 다양한 외부 환경 조건에서 모두 최고 화질 점수를 얻었다. 자동초점(AF) 속도, 구동 시간, 촬영 속도, 연속 촬영, 손떨림 등 다양한 카메라 성능을 종합적으로 보는 평가에서도 81점으로 지금까지 평가한 제품 중 세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G8은 전면 2개(표준, Z카메라), 후면 3개(망원, 표준, 초광각) 등 5개 카메라를 장착했다.

전면 ‘Z 카메라’는 인물과 카메라와의 거리를 밀리미터(mm) 단위로 나누어 정교하게 계산하고 심도를 표현하기 위한 화면 흐림 정도를 256단계까지 조정할 수 있다. 전면 표준 카메라는 화질을 결정하는 핵심부품인 이미지 센서가 1.22㎛로 V40보다 약 10% 커져 더 깨끗하고 또렷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후면 3개 카메라로는 원하는 사진을 찍기 위해 사용자가 이리저리 옮겨 다닐 필요 없이 한 번에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야경 촬영처럼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도 본래의 색에 가깝게 표현하는 성능과 또렷하게 담아내는 해상력이 크게 개선됐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 인물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아웃포커스 기능도 적용됐다.

이연모 LG전자 단말사업부장·전무는 “기본에 집중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했다는 것이 입증된 쾌거”라면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고의 카메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