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이번주 에어팟터치·에어파워 매트 등 신제품 줄줄이 공개

공유
1

애플, 이번주 에어팟터치·에어파워 매트 등 신제품 줄줄이 공개

오는 25일 특별 행사서는 뉴스 구독·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만 공개할 듯

center
애플 7세대 에어팟 터치, 무선 충전 매트 ‘에어파워’와 ‘에어팟 무선 충전케이스’가 이번주 내 연이어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맥스와인바흐 트위터)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애플이 20일(이하 현지시각) 신형 7세대 에어팟 터치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폰아레나 등 외신은 트위터리안 맥스 와인바흐(@mweinbachXDA)의 게시글을 인용, 이번주 안으로 애플의 무선 충전 매트 ‘에어파워’와 ‘에어팟 무선 충전케이스’가 연이어 발표될 것이라고 19일 보도했다.

애플은 지난 18일 신형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5를, 19일에는 신형 아이맥을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히 공개했다.
애플이 최근 출시한 iOS 12.2 베타 6에서는 에어파워와 관련된 중요한 수정 코드가 포착되기도 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두 애플 기기가 동일한 파워 매트에서 충전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코드가 포함됐다.

다만 에어팟 2세대 출시는 미정이다. 와인바흐는 “신형 아이폰 시리즈가 출시될 오는 9월까지는 출시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은 오는 25일 특별 행사에서 넷플릭스형 뉴스 구독 서비스와 TV스트리밍 서비스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별도의 애플 하드웨어는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애플은 자사 비디오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스타즈, 쇼타임, 비아콤과 같은 컨텐츠 제작사들과 협력하고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었다고 알려졌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