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장사의신 꼬막비빔밥, 숨은맛집 묵은지고등어조림 민물새우수제비 위치 어디?

공유
23

'생생정보' 장사의신 꼬막비빔밥, 숨은맛집 묵은지고등어조림 민물새우수제비 위치 어디?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장사의 신'으로 연매출 10억 강릉 '꼬막비빔밥'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광주광역시 묵은지 고등어조림&양주시 민물새우수제비의 맛대결이 펼쳐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장사의 신'으로 연매출 10억 강릉 '꼬막비빔밥'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광주광역시 묵은지 고등어조림&양주시 민물새우수제비의 맛대결이 펼쳐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장사의 신'으로 연매출 10억 강릉 '꼬막비빔밥'을 소개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750회에서는 우리동네 숨은 맛집, 장사의 신,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등이 진행된다.
이날 '장사의 신'으로는 '연 매출 10억! 꼬막비빔밥' 편으로 강릉 <독도네꼬막>을 선정했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광주광역시 묵은지 고등어조림&양주시 민물새우수제비의 맛대결이 펼쳐진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221번째 미션! 강원도 정선군' 편이 그려진다. 정선 명소로는 <아라리촌>, <병방치 스카이워크>, <정선 산야초 전통식품>과 정선 맛집으로 콧등치기 국수로 소문난 <회동집> 등을 둘러본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장사의 신]
■ 독도네꼬막
연매출 10억원을 올리는 강릉 맛집으로 꼬막비빔밥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꼬막무침, 비빔밥 각각 3만5000원, 꼬막무침 또는 비빔밥+생육회 5만원 등이 있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강원도 강릉시 옥천로 48

[우리 동네 숨은 맛집]
■ 하남미가촌
광주 하남 맛집으로 '묵은지고등어조림'으로 전파를 탄다. 묵은지고등어조림(2인 이상 주문 가능) 1만원이다.
-위치: 광주광역시 광산구 용아로 399번길 42(지번: 하남동 770)

■ 민물새우얼큰손수제비 미감
양주 맛집으로 '민물새우 손수제비'로 유명하다. 메뉴로는 얼큰한 맛의 민물새우손수제비 (소) 1만 4000원, (중) 2만원, (대) 2만6000원 등이 있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호명로 103-22 (지번: 복지리 80)

■ 회동집
정선 장터 먹자골목에 위치한 곳으로 콧등치기국수로 유명하다. 콧등치기국수 5000원, 곤드레밥 5000원, 모듬전 5000원 등이 있다. 매주 일요일 휴무(일요일이 장날이면 영업함).
-위치: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7-10

■ 정선 산야초 전통식품
-위치: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성마령길 481-7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