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캐나다 캐피탈 현대 대리점서 시험 운전 차량 대리점 안으로 돌진 사고

공유
0

[글로벌-Biz 24] 캐나다 캐피탈 현대 대리점서 시험 운전 차량 대리점 안으로 돌진 사고

쇼룸으로 뛰어들어 직원 한 명 덮쳐… 현대, 부상 정도에 대해서는 침묵

center
지난 7일 오후(현지 시간) 캐나다 뉴펀들랜드 세인트 존스의 캐피탈 현대 대리점에서 시험 운전 차량이 대리점 안으로 돌진해 직원 한 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차량은 쇼 윈도우를 깨고 쇼룸으로 들어간 후 멈춰 섰다. 사진은 현지 대리점의 모습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지난 7일(현지 시간) 오후 캐나다 동부 해안에 위치한 뉴 펀들랜드 주의 세인트 존스의 캐피탈 현대 대리점에서 시험 운전하던 현대 차량이 갑자기 대리점 안으로 뛰어든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에 있다고 현지 언론 매체 콜리전 리페어링닷컴 등이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차량은 3m 크기의 쇼 윈도우를 깨고 쇼룸으로 돌진해 직원 한 명을 덮친 후 대리점 관리 사무실 바로 앞에서 멈춰 섰다.
현장으로 달려간 경찰은 다친 직원은 차량 밑에 깔려 있었으며 차량을 들어 직원을 구출하기 위해 차를 들어올리는 구조장비를 사용해야만 했다고 말했다. 그 직원은 병원으로 수송되었으나 부상 정도에 대해서 알려지지 않았다.

이 사고에 대해 캐피탈 오토 그룹(Capital Auto Group)의 존 하워드(Jon Howard) 대표는 성명서를 통해 "캐피탈 현대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서는 경찰의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더 이상의 세부 사항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우선 과제는 매일 직원과 고객의 안전이다. 지금 우리는 세인트 존스 지역 소방서와 경찰의 수사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상당한 직원에 대해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