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 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기업 만들자”

공유
0

[신년사] 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기업 만들자”

center
조현준 효성 회장. 사진=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이 신년사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 기업을 만들자”고 말했다.

2일 열린 신년사에서 조 회장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효성인”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소리, VOC(Voice of customer)를 경청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경영환경과 관련해서는 “벌써부터 우려의 소리들이 많이 들린다"며 "글로벌 경기둔화와 미중 무역전쟁 등으로 한치 앞을 가늠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 실적은 악화되고 경쟁은 유례 없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현재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존할지 고민되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이라고 평했다.

조 회장은 '기업이 무엇인지, 기업이 무엇을 생산하는지, 기업이 번영할건지 결정하는 사람은 고객이다'라는 피터 드러커의 말을 인용하며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야 비즈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나아가 VOCC , 고객의 고객이 하는 소리까지 경청해서,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승자는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고 끝까지 가지만, 패자는 행동하는 도중에 생각하고 포기한다”며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저와 함께 끝까지 가보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