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니정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인재 발굴·육성 기여

공유
0


포니정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인재 발굴·육성 기여

center
18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2019 포니정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니정재단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우리 사회 미래를 짊어질 인재 육성에 포니정재단이 적극 나서고 있다.

18일 포니정재단에 따르면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올해 선발한 2019년도 국내·외 대학생 34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과 정몽규 HDC 회장 등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포니정 장학금은 여러분의 현재에 대한 격려이자 미래에 대한 응원이다"라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속장학생으로 선정된 이지은 학생은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시기에 포니정재단을 만나 큰 힘을 얻었다"며 "포니정 장학생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꿈을 향해 계속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국내·외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30명의 국내 대학생을 13기 포니정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포니정재단은 역사, 철학, 토목, 건축(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진취적 기상을 가진 30명을 매년 선발해 1년간 학비를 지원한다. 더불어 해외학술탐방, 장학생 워크숍, HDC 동계 인턴, 현장답사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육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이날 베트남 초청 및 교환 장학생 총 4명에게도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