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오토바이, 오는 14일 KSRC 2전 개최

공유
3

대림오토바이, 오는 14일 KSRC 2전 개최

-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도
- 정부 보조금 지급모델인 전기스쿠터 '재피' 현장 판매

지난 KSRC 1전에서 라이더들이 스쿠터의 성능을 뽐내며 반전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대림오토바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KSRC 1전에서 라이더들이 스쿠터의 성능을 뽐내며 반전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대림오토바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스쿠터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레이스가 펼쳐진다.

5일 대림오토바이에 따르면 KSRC(Korea Scooter Race Championship) 2전을 오는 14일 잠실 스피드트랙에서 진행한다.
KSRC 2전은 지난 1전과 달리 스쿠터레이스의 비중을 높였다. 지난 1전에서 진행한 레이스를 그대로 이어 VD125전, Citi-BEST전, VN/VF 통합 전 등 경기가 열린다.

총 36명의 라이더 중 올해 KSRC 챔피언을 선정한다. 특히 전기스쿠터 '재피'도 일반 내연기관스쿠터와 맞붙으며 스쿠터레이스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한다.

KSRC는 1991년부터 대림오토바이가 진행하는 스쿠터레이스 행사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대림오토바이가 27년간 이끌어온 행사다.

KSRC는 국내 이륜차 시장의 등용문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수많은 모터사이클 선수가 KSRC를 통해 배출됐기 때문이다.

대림오토바이 관계자는 "국내 가장 오래된 이륜차 행사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많은 분과 함께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림오토바이는 이번 행사에서 신차 모델 전시, 시승체험 이벤트 등 참가자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정부 보조금 지급모델로 선정된 전기스쿠터 '재피'를 현장 할인해 판매한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