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샘, 매트리스 '라돈 수치 안전'…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시험 결과 발표

공유
0

한샘, 매트리스 '라돈 수치 안전'…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시험 결과 발표

center
사진=한샘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연세대 라돈안전센터 시험 결과 현재 판매하고 있는 매트리스 전 제품이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밝혔다.

한샘은 연세대 라돈안전센터에 현재 판매 중인 매트리스 18개 모델에 사용된 원자재 27종에 대한 라돈 검출 시험을 의뢰했고, 검출 수치는 정부의 공기질 관리법 권고 기준치 148Bq/㎥(다중이용시설 기준)의 1/5 수준인 5-30Bp/㎥로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결과를 받았다.
연세대 라돈안전센터는 “한샘 매트리스 원자재에서 검출된 라돈 수치는 실외 대기 중 라돈 농도와 비슷하고, 정부가 정한 실내 공기질 관리법 권고기준치에도 크게 밑돈다”고 전했다.

한샘은 자체 환경안전품질인증 시스템을 통과한 제품만 출시하고 있고, 특히 매트리스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만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라돈 침대’ 이슈가 불거진 이후에도 이미 자체 검사를 통해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결과를 얻었으나 좀 더 정확한 검사를 위해 연세대 라돈안전센터에 시험을 의뢰했다.

이주영 한샘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결과로 한샘 침대의 안전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으니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