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지성능화 지혜로 기업가치 높여야"

공유
0

[신년사]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지성능화 지혜로 기업가치 높여야"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이미지 확대보기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2일 “‘지극히 정성을 다하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지성능화(至誠能化)의 지혜로, 고객가치, 사회적 가치, 기업가치를 높이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오전 신년사를 통해 “우리 모두 주인의식을 갖고 새로운 SK네트웍스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며 “과거는 과감히 떨쳐내고, 격변하는 시대를 헤쳐나가는 최고의 혁신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 ▲사업모델 혁신, ▲사회와 회사의 동반성장, ▲소통역량 강화 등을 주문했다.

최 회장은 먼저 “기업이 무엇을 생산할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사람은 더 이상 기업의 경영자가 아니라 바로 우리의 고객”이라며 “모든 사업이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실행돼 변화를 선도하고 SK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 회장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영역의 사업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며 “혁신을 가속화 하기 위한 M&A를 과감히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회사와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도 다짐했다. 최 회장은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해관계자,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수평적이고 고객 지향적인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경영층과 구성원 모두가 수평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칭찬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