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아시아나, 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공유
0

금호아시아나, 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center
지난 9일 중국 하남성(河南省) 정저우시(鄭州市) 경공업대학에서 열린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중우호협회는 지난 9일 중국 하남성(河南省) 정저우시(鄭州市) 경공업대학에서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내 한국어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처음 시작된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결선대회에 앞서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내 9개 지역에서 예선대회를 실시했으며, 100개 대학에서 199명이 참가해 열띤 예선 경쟁을 펼친 끝에 최종 25명이 결선 진출자로 선발됐다.
결선 대회는 각 참가자가 한국어 스피치에 이어 주어진 그림을 한국어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금상(상금 8000 위안) 1명, 은상(상금 5000 위안) 2명, 동상(상금 3000위 안) 3명까지 총 6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지역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25명 전원에게 부상으로 한국방문 항공권을 제공한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박삼구 회장은 젊은 세대의 교류가 양국 간 친선관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늘 강조한다"며 "박삼구 회장의 뜻에 따라 지속적인 민간교류 및 한중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원태 한중우호협회 부회장, 탕루이민(唐瑞敏)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부주임, 리젠(李鎭) 하남성인민대외우호협회 부회장, 팡사오밍(方少明) 정저우경공업대학 부총장, 정재남 주우한총영사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