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인사] 하현회 ㈜LG 대표, 부회장 승진… 구광모 승진 유보

공유
0

[LG 인사] 하현회 ㈜LG 대표, 부회장 승진… 구광모 승진 유보

center
하현회 ㈜LG 대표이사 부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그룹 지주사인 ㈜LG는 30일 2018년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LG는 대표이사를 맡고 있던 하현회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켰다. 올해 인사에서 전무 승진을 기대했던 구광모 상무는 승진 대상에서 빠졌다.

하현회 부회장은 전략적 통찰력과 풍부한 현장경험,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인물로 평가 받는다. 그는 사업구조 고도화 및 계열사 실적개선을 이끌며 LG그룹이 탁월한 사업성과를 거두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은 공로를 인정받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하 부회장은 지난 2012년부터 2년간 ㈜LG 시너지팀장을 맡아 모바일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에너지 솔루션 및 친환경 자동차부품 등 그룹 주력사업이 본 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LG전자 HE사업본부장도 맡아 울트라 올레드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특히 불안하던 올레드 TV 시장을 본격적으로 열어 차세대 TV 부문에서 선도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하 부회장은 2015년부터 ㈜LG 대표이사를 맡았다.

㈜LG 관계자는 “하현회 부회장은 미래 준비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와 성장 사업 육성, 경영관리 시스템 개선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며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구축도 이끌어 그룹 차원의 융복합 연구를 통해 계열사 R&D 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LG는 30일 LG경영개발원과 서브원, 지투알의 임원 인사도 발표했다. 이 중 눈에 띄는 인물은 조준호 LG인화원장 사장이다.

㈜LG 관계자는 “조준호 사장의 LG인화원장 이동은 사업을 통해 터득한 현장경험을 우수 인재양성 교육 등에 접목해 그룹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