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롯데칠성, 올해 영업이익 전년대비 54.7% 감소 전망”

공유
1

IBK투자증권 “롯데칠성, 올해 영업이익 전년대비 54.7% 감소 전망”

롯데칠성 실적 추이//IBK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칠성 실적 추이//IBK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IBK투자증권은 24일 롯데칠성에 대해 "올해 매출액이 4.4% 늘어나겠지만 영업이익은 54.7% 감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직전 제시가(188만원)보다 8만원 내린 180만원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롯데칠성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4734억원(전년대비 +4.4%), 674억원(-54.7%)으로 전망된다"며 "하반기 음료부문은 탄산음료와 커피, 생수가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원가부담이 점차 감소됨에 따라 상반기 대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롯데칠성의 올해 주류사업부문 적자는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본다. 그에 따르면 주류부문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551억원(+7.6%), 457억원 적자가 예상된다. 지난 6월 출시된 피츠 판매량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하반기 매출 증가 효과는 있지만, 판매촉진비·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지출 영향에 따른 수익성 악화는 더 심화될 전망이다.

그는 "향후 주가는 피츠 판매 속도와 흐름을 같이 할 듯하다"며 "피츠 출시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단 기간내 실적 개선이 사실상 어렵다는 점에서 시장의 기대치는 크게 낮아진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