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대우전자, 초미세기포 나오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출시

공유
0

동부대우전자, 초미세기포 나오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출시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업계 최초로 초미세기포가 나오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해 0.05mm의 공기방울을 이용해 세탁력을 11% 향상시켰다. 물사용량과 세제사용량은 각각 24%, 10% 절감시켰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술은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 만으로 마이크로 버블을 발생시킨다. 세탁시 이 방울이 터지면서 발생되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켜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세탁 및 헹굼 성능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표준세탁 1회 가동시 동급 대비 최대 절반이상 절감된 54wh의 전력을 사용해 물 사용량 뿐만 아니라 전기료까지 아낄 수 있다.

모터와 세탁조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도 채용됐다. 세밀한 제어기술을 통해 공기방울 물살의 다양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으며 소음과 에너지 손실도 최소화 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모터는 12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신제품은 업계 최초 마이크로 버틀세탁 기능을 채용해 우수한 세탁력과 에너지 절감을 구현한 실용주의 제품”이라며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가치 소비족’을 겨냥해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