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봉구비어 SPC그룹 해마로푸드 外

공유
0

[창업] 봉구비어 SPC그룹 해마로푸드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봉구비어, 정보 제공 앱 서비스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봉구비어 제공
봉구비어는 자사의 소식뿐만 아니라 외식업계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봉구뉴우스’를 개발해 서비스를 진행한다. 봉구비어의 ‘봉구뉴우스’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부산, 경기 인천 지역 가맹점주 시범운행 후 전국 700여개의 가맹점 점주를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SPC,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 론칭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다음달 3일 서울 여의도에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을 론칭하고 이를 맞아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도 식사처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건강한 포만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브랜드 명으로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샐러드 전문점이다.

◇ 해마로푸드,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 론칭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해마로푸드서비스 제공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이태리 정통피자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boombata)’를 론칭했다. 붐바타는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선보인 제2 외식브랜드다. 이태리 화덕 장인이 수제로 제작한 이태리 전통 화덕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이태리 정통의 피자의 맛을 구현했다.

◇ 소다스트림, 멕시카나치킨과 이벤트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소다스트림 제공
소다스트림이 봄을 맞아 멕시카나치킨과 손잡고 내달 2일까지 ‘치탄(치킨+탄산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다스트림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에이드믹스 시럽 3종과 멕시카나키친 대표 제품 3종을 각각 조합한 최상의 치킨과 탄산수 궁합을 소개했다. 세 가지 추천 조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감정 표현 이모티콘과 함께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 스타벅스커피, 리워드 회원수 300만명 돌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카드번호와 PIN번호를 홈페이지나 앱에 등록해두면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돼 레벨에 따라 다양한 쿠폰과 혜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 이디야커피, 멤버스 200만 회원가입 돌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가 200만 회원가입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지난해 7월 출시 후 빠르게 회원가입 수가 증가하며 8개월만에 200만명 이상을 돌파했다. 올해 8월경 서비스 예정인 멤버스 고도화 기능에 사용빈도에 따른 고객등급제, 선불카드, 선주문 등 다양한 고객편의기능을 추가하며 전자결제 기능까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교촌치킨, 대구 장애인 복지시설 500만원 상당 치킨 기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촌에프엔비 제공
교촌에프앤비가 대구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500만원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 지난 24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아시아복지재단에서 ‘교촌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행사’를 열고 교촌치킨 590마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복지재단 내 장애인 시설인 자유재활원, 대구선명학교, 만승자립원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해당 시설 직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 빕스‧계절밥상, 브랜드 파워 조사 1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계절밥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제 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이하 K-BPI)’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빕스와 계절밥상은 이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페이스북에서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축하 댓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의 고객에게 식사권을 증정한다.

◇ 배스킨라빈스, 31 플러스 위크 프로모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배스킨라빈스가 3월 마지막 주 ‘31 플러스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1 플러스 위크’는 4가지 맛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쿼터 사이즈를 9900원에 판매하고 블록팩 2개 구입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해피포인트 앱 또는 배스킨라빈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31 플러스 위크’ 쿠폰을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다.

◇ 떼루와, 타르트 2종 출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페떼루와 제공
카페 떼루와가 생과일쥬스에 한정된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카페 브랜드로서 도약을 위해 타르트 2종을 선보이고 4월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디저트 메뉴 출시는 소비자 의견이 반영된 결과다. 아메리카노와 타르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비롯해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4개입 세트와 12개입 세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