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말 전도사’ 금호아시아나, 일본서 우리말 말하기 대회 개최

공유
0


‘우리말 전도사’ 금호아시아나, 일본서 우리말 말하기 대회 개최

center
11일 일본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제10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과 대회 관계자들이 기념 찰영을 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우리말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11일 일본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제10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누적 참가자가 5000여명에 달한다. 올해 대회에는 ▲오사카 ▲가고시마 ▲아오모리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에서 역대 최대규모인 704명이 응모해 일본 학생들의 한국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했다.
본선 대회는 한국어 스피치와 촌극(2인1조) 등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 4명과 우수상 8명, 특별상 4명 등 총 16명이 수상했다.

금호아시아나는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 및 경희대 어학연수 과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본 리쯔메이칸대학은 본선 출전자들에게 입학전형 시 특전을 부여한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청소년 교류가 한일 경제협력과 미래지향적 친선관계를 진전시키는 커다란 동력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한일 청소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