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vN 편성표] 설특선영화 '검은사제들'…강동원, 김윤석, 박소담, 김의성, 손종학(누적관객수, 줄거리, 출연배우)

공유
1

[tvN 편성표] 설특선영화 '검은사제들'…강동원, 김윤석, 박소담, 김의성, 손종학(누적관객수, 줄거리, 출연배우)

tvN은 설특선영화로 28일 밤 10시 40분에 '검은 사제들'을 방송한다./사진=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tvN은 설특선영화로 28일 밤 10시 40분에 '검은 사제들'을 방송한다./사진=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설특선영화로 강동원, 김윤,석 박소담 주역의 '검은 사제들'이 방송된다.

tvN은 설날 특선영화로 '검은 사제들'을 28일 저녁 10시 40분부터 방송한다.
'검은사제들'은 미스터리 드라마 장르로 장재현 감독이 연출했다. 김신부 역에는 김윤석이, 김신부를 돕는 최부제 역에는 강동원, 영신 역에는 박소담, 학장신부 역에 김의성, 몬시뇰 역에 손종학이 출연한다.

누적관객수는 544만 2709명(영화진흥위원회 제공, 2017.01.26.일 기준)으로 역대 65위를 기록한 영화다.

뼁소니 사고 이후 의문의 증세를 보이는 한 소녀 영신(박소담 분)를 두고 김신부(김윤석 분)와 신학생 최부제(강동원 분)이 특별한 예식을 치르는 과정을 담았다.

박소담은 이 영화로 2016년 청룡영화제에서 신들린 연기력으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줄거리는 2015년 서울, 한 소녀((박소담)이 뺑소니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린다.

잦은 돌출 행동으로 교단의 눈 밖에 난 ‘김신부’(김윤석)는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에서 소녀를 구하기 위한 자신만의 계획을 준비한다.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선 모든 자격에 부합하는 또 한 명의 사제가 필요한 상황이다.

모두가 기피하는 가운데 신학생인 ‘최부제’(강동원)가 선택된다. 그는 ‘김신부’를 돕는 동시에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소녀를 구할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가 주어진다.

김신부와 최부제는 모두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예식을 시작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