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우림 김윤아 6년 만에 솔로 컴백…29일 솔로 디지털 싱글 '키리에' 발표

공유
0

자우림 김윤아 6년 만에 솔로 컴백…29일 솔로 디지털 싱글 '키리에' 발표

center
그룹 자우림의 보컬리스트 김윤아가 오는 29일 6년만에 디지털 싱글 앨범 '키리에'로 솔로로 돌아온다./사진=인터파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그룹 자우림의 보컬리스트 김윤아(42)가 6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소속사 인터파크는 26일 "김윤아가 오는 29일 솔로 디지털 싱글 '키리에'(KYRIE)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신곡 '키리에'는 김윤아 고유의 음악적 감성이 오롯이 담긴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팬들의 갈증과 기대를 충분히 만족하게 해줄 솔로 곡"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김윤아가 작사, 작곡, 편곡, 프로그래밍, 프로듀싱까지 직접 맡으며 2010년 정규 3집 '31360' 이후 6년 만에 내놓는 곡이다.

'키리에'는 '신에게 용서와 자비를 구하는 노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치유될 수 없는 상처와 아픔, 상실감 등을 김윤아 특유의 음악적 감성으로 해석해냈다.

이번 디지털 싱글을 시작으로 김윤아는 여름에 싱글앨범을 발매하며, 가을 즈음에 정규 4집을 내놓을 계획이다.

한편 김윤아는 1997년 자우림 1집 앨범 '퍼플 하트(Purple Heart)'로 데뷔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