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일국, KBS 대하드라마 '장영실'서 조선과학자로 열연…1일 밤 '신년특집 미리 보는 대하드라마 장영실' 스페셜 방송

공유
0

송일국, KBS 대하드라마 '장영실'서 조선과학자로 열연…1일 밤 '신년특집 미리 보는 대하드라마 장영실' 스페셜 방송

center
배우 송일국이 KBS 1TV 대하드라마 '장영실'에서 주연으로 열연한다. 2일밤 저녁 9시40분에 첫 방송된다./사진=K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KBS 1TV 대하드라마 '장영실'(연출 김영조, 극본 이명의 마창준)의 첫 방송을 앞두고 KBS는 1일 저녁 스페셜 방송 '신년특집 미리 보는 대하드라마 장영실'을 내보낸다.

1일 오후 7시30분 방송되는 스페셜 방송에는 메이킹 영상,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 등이 담겼다.
연출을 맡은 김영조 PD는 "밤의 별들, 해와 달의 움직임 등 지금의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장영실이라는 위인을 통해 역사적인 맥락에서 다뤄보고자 한다"며 이번 드라마의 의미를 설명했다.

'장영실'은 유교만이 세계의 질서로 여겨지던 시대에 천출로 태어나 평생을 노비로 살 뻔했으나, 궁에 들어가 15세기 조선의 과학기술을 세계 최고로 만들어 내는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로 최초의 '과학 사극'이다.

KBS 1TV 주말드라마 '장영실'은 2일 오후 9시40분 첫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