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초대형 호재 출현, 애플 아이폰6 등 OLED 전격 교체선언...코스피 주가는?

공유
2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초대형 호재 출현, 애플 아이폰6 등 OLED 전격 교체선언...코스피 주가는?

애플이 아이폰 LCD액정을 OLED로  전격 교체하기로 함에 따라 이분야 세계 1위인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아이폰 LCD액정을 OLED로 전격 교체하기로 함에 따라 이분야 세계 1위인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애플이 2018년 출시되는 아이폰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채택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OLED 선두 업체인 LG 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가 큰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기존의 LCD 액정으로는 화상 구현과 절전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오는 2018년 출시하는 모델부터 유기 EL을 채용하기로 했다. .

OLED는 액정에 비해 색상이 선명하고 절전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OLED를 채택하면 휴대폰의 단말기 디자인을 둥글게 만들 수도 있다.

세계 출하량이 연간 2억대를 넘는 애플 아이폰이 유기 EL 체제로 전환하면 이 분야에서 앞선 삼성전자와 LG 디스플레이의 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현지 언론들은 전망하고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이미 애플로부터 OLED 납품 상담을 받고 공장시설 증설에 착수했다고 이 언론은 덧붙였다.

한 언론은 “OLED 기술에서 한국이 앞선다"면서 "앞으로 한국 업체들이 애플 패널 공급에서 크게 유리한 입지에 서게 될 것" 이라고 지적했다.
가장 큰 문제는 OLED가 시간이 지날수록 발광량과 절전 성능이 약해진다는 사실이다.

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큰 변수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