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PC그룹, 알레산드로멘디니展 후원

공유
0


SPC그룹, 알레산드로멘디니展 후원

center
전시장 외부에 설치된 대형 조형물 '미스터 차오(Mr.Ciao)'/사진=SPC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SPC그룹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세계적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의 국내 전시회를 후원한다.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내년 2월 2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전시관에서 개최된다.

'디자인으로 쓴 시(The Poetry of Design)'라는 주제로 열리는 멘디니전은 대형 조형물, 가구, 건축, 제품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멘디니 작품 총 600여 점을 선보인다.

멘디니가 직접 기획한 전시장은 아이와 어른, 디자인에 특별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동심(Childhood)' '근원(Roots)' '건축(Architecture)' 등의 11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 작품 중에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멘디니의 디자인을 적용한 컬레버레이션 제품 '해피월드(Happy World)' 케이크 조형물도 포함된다.

전시장 외부에는 멘디니가 대한민국 광복 70주년과 SPC그룹의 7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를 상징화하여 제작한 대형 조형물 '미스터차오(Mr.Ciao)'가 설치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디자인 경영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창립 70주년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이번 멘디니 전시회에 메인 협찬사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