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긴급진단] 미국 연준 FRB 재닛 옐런 의장 건강상태 심각 뉴욕증시에서는 퇴진설까지, 미국 금리인상 정책 일대 변화오나

공유
1

[긴급진단] 미국 연준 FRB 재닛 옐런 의장 건강상태 심각 뉴욕증시에서는 퇴진설까지, 미국 금리인상 정책 일대 변화오나

center
미국의 재닛 옐런 연준 FRB 의장이 건강이상으로 유고 상태에 빠졌다는 관측이 확산되고 있다. 진실은?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미국 연준의 재닛 엘런 의장의 건강 이상설이 확산되고 있다.

건강문제로 더 이상 연준 일을 하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관측까지 나오고 있다.

미국의 최고 경제여론인 월스크리크 저널은 연준 측에 옐런 의장의 건강 상태와 정상 업무 복귀에 대해 질의했으나 연준이 논평을 거부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후 뉴욕증시 등에서는 유고설이 확산되고 있다.

옐런 의장은 지난 24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앰허스트 대학교에서 열린 금리정책에 관한 연설 도중 자주 멈추고 일부 단어는 아예 빼먹는 등 이상 증세를 보였다.

탈수 증세까지 나타내 의료진들이 긴급 진찰을 하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center
재닛 옐런 미국 연준 의장이 건강 문제로 중도 퇴진하면 미국의 금리정책이 바뀔 수도 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이 이 건과 관련하여 옐런 의장의 건강회복 여부를 문의했으나 연준 측은 논평 거부로 나왔다.

이같은 연준의 애매한 태도가 건강을 둘러싼 의혹을 더 증폭시키고 있다.

뉴욕증시에서는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논평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건강이상 쪽에 무게를 두기 시작했다.

연준이 금리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의장의 영향력은 결정적이다.

재닛 옐런이 건강문제로 물러나면 미국의금리정책도 크게 변할 수 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