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심 '짜왕', 미국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에 입점한다

공유
0

농심 '짜왕', 미국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에 입점한다

center
짜왕/사진=농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농심은 24일 짜왕을 미국에 정식 수출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이 구축해 놓은 영업망을 활용해 미국 전역으로 짜왕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짜왕의 미국 상륙은 국내에서의 인기에 입소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역할이 컸다.

출시 직후 입소문을 타고 유행처럼 번진 짜왕 구매열풍은 한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이나 교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실제 미국 한인마켓에서는 짜왕 입점 문의가 쇄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이달 초 짜왕 1만5000박스를 처음 선적했다. 초도물량이 미국에 도착하기도 전에 같은 양을 추가 선적했다. 짜왕은 'ZHA WANG'이라는 영문명으로 9월 4째 주부터 LA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10월부터는 동부 뉴욕지역으로도 짜왕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일본과 달리 미국 라면시장은 자국의 1등 라면 메이커가 없고 일본 업체와 한국 농심의 격전지라는 측면에서 이 시장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한국 짜왕의 맛 그대로 미국시장을 공략해 새로운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고 일본 업체와의 경쟁에 차별화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미국 전역 월마트에도 짜왕 입점을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이 구축해 놓은 촘촘하고 광범위한 영업망을 바탕으로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미국 대표 메이저 유통에 진입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다는 입장이다. 농심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닐슨 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짜왕은 8월 라면시장에서 1위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 5월부터 4개월 연속 시장 2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8월 매출 142억원은 지난달보다 12% 성장한 수치로, 짜왕이 라면시장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이후 짜왕 누적 매출은 490억원으로 올해 라면시장 누적 판매 순위에서 출시 4개월 만에 9위로 뛰어올랐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