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창업진흥원, 게임 스타트업 지원 설명회 개최

공유
0

NHN엔터-창업진흥원, 게임 스타트업 지원 설명회 개최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창업진흥원과 함께 게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12일 NHN엔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 사옥에서 창업맞춤형사업 우수창업자 후속지원 프로그램으로 ‘게임(App) 분야 후속지원 기업 모집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는 중소기업청 산하 기관인 ‘창업진흥원’이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 클라우드와 연계해 게임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최종 선정된 30여개사에는 3개월 동안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자금을 지원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멘토 기업으로서 게임 출시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인프라 솔루션과 플랫폼은 물론, 서비스 지표와 성과 측정이 가능한 분석 솔루션과 유저 모객이 가능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내 기업 중 중소기업청 및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고, 현재 출시가 가능한 게임 앱을 보유한 기업이다. 오는 17일까지 창업넷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