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첫 게임 '프렌즈팝', 사전 예약…"카톡 이모티콘이 게임속으로"

공유
0

다음카카오 첫 게임 '프렌즈팝', 사전 예약…"카톡 이모티콘이 게임속으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으로 자주 접했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이 나올 전망이다.

다음카카오는 자사의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첫 게임 ‘프렌즈팝 for kakao’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프렌즈팝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 귀여운 아바타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조작성이 특징인 퍼즐게임이다. 게임 캐릭터 라이선싱과 디자인 검수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프렌즈가, 게임 기획부터 개발 및 운영은 캐릭터 게임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NHN 픽셀큐브가 담당해 게임의 퀄리티를 높였다

다음카카오는 프렌즈팝을 필두로 연내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게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며, 향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 등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 게임을 분기당 1~2종씩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권미진 다음카카오 게임사업팀장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파트너사들과 함께 출시할 계획이며 세부적인 제휴 방안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렌즈팝의 사전 예약은 카카오게임하기 내 사전 예약 페이지와 NHN픽셀큐브의 사전 예약 마이크로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아바타를 지급한다.

또한, 사전 예약자 중 초대한 친구가 1명 이상 사전 예약한 경우 1000명을 추첨해 카카오프렌즈 인형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USB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