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수요 걱정할 때가 기회"… 교보증권

공유
0

SK하이닉스, "수요 걱정할 때가 기회"… 교보증권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교보증권은 30일 SK하이닉스에 대해 DRAM 업황에 관해 수요 기대치 낮을 때가 오히려 기회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교보증권 최도연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주가 부진 원인은 PC 수요 부진에 의한 DRAM 가격 하락세 지속, 중국의 메모리 반도체 진출에 따른 우려, 마이크론 실적 악화 영향 때문"이라며 "중국이 메모리 반도체 공급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시기는 빨라야 5년 후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마이크론의 실적 악화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대비 원가 개선율이 크게 하회하는 개별 이슈이기 때문에 주가에 과도하게 영향을 줬다"며 " 특히 마이크론의 실적 악화에 대한 내용은 전체 DRAM 공급 제약으로 연결되어 동사에게는 오히려 긍정적으로 해석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반도체 산업은 가격 탄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실적 전망에 가장 중요한 변수는 물량보다 가격이며 이 때 수요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높을 때는 생산업체들의 공격적인 공급 대응으로 가격 하락 위험이 존재한다"며 "수요에 대한 기대치 낮으면 보수적인 공급 대응으로 견조한 가격 흐름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으며 시장의 기대치가 낮아진 현 시점이 오히려 매수 기회"라고 지적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