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목] 오스템임플란트, 국내 임플란트 급여 정책의 수혜주

공유
0

[이종목] 오스템임플란트, 국내 임플란트 급여 정책의 수혜주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1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중국 임플란트 시장 고성장으로 올해부터 시장이 본격 성장하게 되면서 수혜매출증가에 따른 이익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국내외 인구고령화로 인한 임플란트 관련 시장규모 확대는 매출성장을 가속화시키면서 수익성 개선을 이끌 것”이라며 “임플란트 보험적용 확대에 따른 내수시장 성장과 더불어 중국 등 해외법인 성장으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8.7% 증가한 600억원, 영업이익은 12.7% 늘어난 80억원으로 추정했다.

KDB대우증권은 오스템임플란트가 국내 임플란트 급여 정책의 수혜주로써 바이오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6만1000원을 유지했다.

김현태 연구원은 “해외 자회사의 실적을 반영한 1분기 지분법 손실은 1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2014년 1분기 지분법 손실이 15억원 대비 손실이 소폭 줄었는데 매출 정상화 및 비용통제 효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의원 채널 장악력 활용, 지주사 전환에 따른 단기 사업회사 가치 상승, 중장기 지주사 가치 정상화 및 제고 등이 예상되는 점도 투자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2015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7.3% 증가한 406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7.0% 증가한 81억원으로 추정했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