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목] SK하이닉스, 주가조정 과도+낮은 업황 하락사이클

공유
0

[이종목] SK하이닉스, 주가조정 과도+낮은 업황 하락사이클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20일 SK하이닉스의 최근 주가조정이 과도하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6만4000원을 유지했다.

마이크론과 샌디스크 등 미국 메모리 업체들의 실적 둔화 소식과 중국의 메모리 산업 진출 뉴스가 주가 하락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승우 리서치센터장은 “오는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최근 한달새 주가가 고점 대비 13%나 조정을 겪으며 주가가 하락한 것은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 센터장은 “실적은 여전히 시장 기대 수준에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다만 IT 수요 둔화, 미국 반도체 업체들의 부진한 실적, 중국 메모리 산업 진입 가능성, 떨어지고 있는 PC DRAM 가격, 상대적 열위에 있는 낸드 기술력 등 우려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6900억원과 1조4900억원, 당기순이익은 1조1700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업황 둔화 예상에 따라 실적 우려가 존재하지만 최근 글로벌 유동성 확대와 과거와 같은 급격한 하락 사이클이 나타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평가했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