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비도 주고 받는다

공유
0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비도 주고 받는다

다음달 '뱅크월렛카카오'(bank wallet kakao) 서비스 내달말 출시

다음달부터 카카오톡으로 동호회 회비를 걷거나 경조사비 등 소액을 주고 받는 일이 가능해 진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카카오톡으로 10만원까지 송금·결제할 수 있는 '뱅크월렛카카오'(bank wallet kakao) 서비스가 내달말 출시된다.

당초 상반기에 상용화할 예정 이었으나 개인정보 유출, 금융사기 등의 우려로 보안성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출시가 늦춰졌다.

금융감독원은 25일 "뱅크월렛카카오의 보안강화 작업이 이달중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테스트만 거치면 보안성 심사 절차가 모두 종료된다"고 밝혔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도 "현재 준비상황으로는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뱅크월렛카카오의 주요 기능은 소액 송금, 온·오프라인 소액 결제, 은행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등 3가지다.

기존의 은행계좌와 연계한 뱅크월렛이라는 가상 전자지갑을 만들어 최대 50만원을 '뱅크머니'로 충전해 쓸 수 있다.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14세 이상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1대에 1계좌만 허용된다.

엉뚱한 사람에게 돈을 잘못 보내는 상황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송금 화면에는 송금 대상자의 실명이 '홍길동'의 경우 '홍*동'으로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