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주택보증, 외환은행과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공유
0

대한주택보증, 외환은행과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부동산 관련 보증상품 활성화 통한 주택시장 활성화 및 서민 주거안정 도모

[글로벌이코노믹=김병화기자]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과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4일 외환은행 본점 14층 대회의실에서 부동산 관련 보증상품 활성화를 통한 주택시장 활성화와 서민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은 주택시장 활성화와 서민 주거안정을 도모하는데 양 기관이 뜻을 같이 함에 따라 이뤄지게 됐으며, 외환은행은 향후 대한주택보증이 취급하는 모든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취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대한주택보증이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최근 출시한 임대주택매입자금보증, 주택구입자금보증 등 신상품과 주택업계 유동성 공급을 위해 정부정책 사업으로 운영 중인 PF보증 등의 취급이 확대되어 주택시장 자금공급이 보다 원활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양 기관은 새로운 사업모델의 지속적인 공동개발을 통해 정부의 부동산 정책목표와 주택시장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외환은행의 수준 높은 금융시스템과 대한주택보증의 주택보증 노하우가 시너지를 발휘해 서민의 주택금융지원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서로의 발전은 물론 공익에 기여하는 아름다운 상생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윤용로 외환은행장도 “국내 주택시장에서 든든한 마켓메이커 역할을 해 온 대한주택보증과 국내 부동산금융 부문에서 주도적인 활약을 하고 있는 외환은행은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폭넓은 협력과 서로의 역할을 다양화하여 상호 윈-윈(Win-Win)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