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U 한화연금보험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U 한화연금보험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1000만 고객의 LG유플러스가 800만 고객의 대한생명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와 대한생명(부회장 신은철)은 63빌딩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갖고 통신과 보험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대한생명과 함께 공동마케팅에 나선다이에 따라 양사는 통신과 보험을 결합한 컨버전스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양사 고객 등을 대상으로 제휴마케팅을 함께 추진하는 등 통신과 보험 서비스의 선도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은 이날 조인식에서 “보험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대한생명과 LTE를 선도하는 LG유플러스와의 융합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컨버전스 상품 출시를 통해 양사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너지를 이끌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대한생명 신은철 부회장은 조인식에서 “1000만 고객의 LG유플러스와 업무 제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젊고 성장하는 글로벌보험사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시장개척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이러한 공동 마케팅의 첫 번째 상품으로 통신비를 지원하는 연금보험을 출시했다. 대한생명은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통신비 및 2년 이후 단말기 교체비용도 지원하는 ‘U 한화연금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한다.

U 한화연금보험은 통신비를 지원해 가계부담을 덜어주는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연금보험으로 연금가입시 가입 후 3개월간 매월 1만원, 이후 21개월간 월 납입 보험료의 10%를 통신비로 지원한다. 또한 가입 후 2년이 지난 시점에는 월 납입 보험료의 50%를 핸드폰 교체비용으로 지급한다.

예를 들어 월 30만원 보험료 납입자는 초기 3개월간 매월 1만원, 이후 21개월간 매월 3만원을 지원받고 가입 후 2년이 되는 시점에 15만원을 받을 수 있어 총 81만원이 지원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납입가능한 월 연금 보험료는 월 10만원이며 최대 10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요금고지서 또는 각종 안내서를 통해 가입고객들에게 ‘U 한화연금보험’을 소개할 계획이다. 대한생명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콜센터를 구축해 LG유플러스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