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재구축 수주

공유
0

SK C&C,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재구축 수주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SK C&C(대표 정철길)는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 권숙교)가 발주한 110억원 규모의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재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적용한 인터넷뱅킹 환경 구축을 통해 장애인의 자유로운 금융 이용 환경을 보장하는 한편 오픈뱅킹 환경과 고객 맞춤형 인터넷뱅킹 환경 조성을 통한 고객 금융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시각이나 청각, 신체 장애를 가진 고객들이 불편 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색상, 명암, 패턴 등의 색깔인식과 동영상 및 음성서비스는 물론 마우스 없이 키보드 만으로도 모든 금융 서비스를 선택 이용할 수 있는 웹접근성 기반의 인터넷뱅킹 환경을 구현한다.

맥이나 리눅스 등 운영 체제(OS)와 인터넷 익스플로어, 크롬 등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인터넷 환경에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오픈웹∙오픈뱅킹 시스템을 개발한다.
우리은행 고객을 위한 개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발도 진행한다.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 및 재무 분석 서비스, 금융 상품 정보 제공은 물론 타행 계좌 정보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한 개인자산통합관리시스템(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고객군별, 성향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상품물을 별도 제공해 고객들의 빠른 금융 상품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SK C&C 금융사업1본부장 이광복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은행 고객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을 위한 특화 금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뱅킹 환경이 마련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금융권 오픈뱅킹 기반의 스마트 금융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대구은행 차세대 통합 인터넷뱅킹 시스템, 신협중앙회 차세대 통합 오픈뱅킹 시스템, 시티은행 차세대 기업뱅킹 시스템, IBK기업은행 스마트기업 인터넷뱅킹, SC제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시스템 구축 사업 등 다양한 인터넷뱅킹 구축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