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OK캐쉬백 적립

공유
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OK캐쉬백 적립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13일, SK마케팅앤컴퍼니(사장 문종훈)와 제휴를 맺고, SK마케팅앤컴퍼니의 새로운 모바일 광고 플랫폼 ‘포인트친구 애딩(Ading)’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딩(Ading)’은 광고(ad)에 진행형(ing)을 붙여 ‘광고를 한다’는 의미와, 친구에게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선별된 실속 정보를 더해준다(Add)는 뜻을 담고 있다.
▲ 애딩 플러스친구 채팅방 화면예시‘포인트친구 애딩’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한 사용자는 OK캐쉬백 회원 인증을 거친 후 ‘포인트친구 애딩’이 보내주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광고 메시지를 확인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사용자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기업 콘텐츠를 받아보고, 간단한 이벤트 참여와 광고 확인만으로도 OK캐쉬백을 쌓을 수 있는 셈이다.

‘포인트친구 애딩’은 퀴즈, 동영상 시청, 할인쿠폰 응모 등의 간단한 참여형 광고를 접목시킨, 스마트 모바일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쿠폰, 할인, 영화티켓 등 다양한 혜택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 담당자는 “쇼핑, 패션, 스타 콘텐츠부터 교육, 금융 정보까지 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정보와 혜택이 넘쳐나는 플러스친구에 OK캐쉬백을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형 플러스친구가 들어오면서, 활용 범위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플러스친구는 이미 누적 친구 등록수가 6000만을 넘어섰으며 230여개가 넘는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대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더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기업에게는 최상의 마케팅 효과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는 31일까지 ‘포인트친구 애딩’ 플러스친구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인트친구 애딩’ 플러스친구 추가와 OK캐쉬백 인증까지 모두 완료한 선착순 30만명에게 OK캐쉬백 200점을 적립해주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시사회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