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K리그 주최 '유·청소년 축구 캠프' 후원

공유
0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K리그 주최 '유·청소년 축구 캠프' 후원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이하 SC금융)은 한국프로축구연맹,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스포츠 활동 및 관람 기회가 적은 적국 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2 K리그 유소년 캠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대전월드컵경기장과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강원도 영월군, 전라남도 신안군, 경상북도 영양군, 문경시 등지의 유·청소년 약 9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12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27라운드 대전시티즌-경남FC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한다.

특히 K리그 선수들의 손을 잡고 그라운드를 밟는 '에스코트 키즈(Escort Kids)' 행사에 직접 참여해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K리그 안정환 명예 홍보팀장이 천안축구센터를 직접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사인회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또한 최순호 K리그 서울 미래기획단장을 포함한 K리그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코치로 참여해 축구는 물론, 레크리에이션을 접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체력 증진을 도울 예정이다.

SC금융은 K리그 유소년축구발전 프로그램을 2년 연속 후원하며 K리그와 함께 한국 축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오고 있다.

뛰어난 유소년 선수들의 기량 발달을 위해 영국 프로미어리그 리버풀FC와 연계한 축구 클리닉 및 캠프, 세미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소년축구 장학금 적립을 위한 '스탠다드차타드유소년기금적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 유소년들을 위해 'Seeing is Believing' 축구 클리닉 프로그램과 오디오북 낭독 봉사 등도 진행한다. SC금융은 이와 같은 K리그 후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