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국외점포 직원 본국연수 실시

공유
0

우리銀, 국외점포 직원 본국연수 실시

[

▲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왼쪽에서 세번째)이 본국 연수에 참여한 국외점포 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미국, 중국,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 전 세계 10개국 14개 국외점포 직원 총 49명을 초청해 22일부터 7박8일간 영업전략 발표와 한국 문화체험의 연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우리은행이 진출한 해외지점 현지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행사로, 매년 25~50여 명의 해외 우수 직원을 초청, 해외진출 영업전략과 우리은행의 역사에 대한 발표 등 모행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성장동력을 찾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수기간 중 창덕, 삼성전자 홍보관 등 견학을 통해 국외점포 직원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K-pop 커버댄스 배우기 및 난타공연 관람 등의 문화행사를 통해 한국의 '펀(Fun)' 문화를 접하는 한편, 우리은행과 일사일촌 결연을 맺은 안성내곡마을을 방문해 농촌체험의 기회도 갖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현지직원들이 우리은행의 201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하여 우리은행의 상반기에 대해 돌아보고, 하반기 성장전략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해외에서도 적극적인 영업 마인드를 갖고 업무에 임하도록 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해외지점 현지 직원들에게 선진금융기법 전수는 물론이고 우리은행과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현지직원들의 은행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져 해외 영업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