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銀, 중국은행 홍콩법인과 '딤섬본드 주선 업무 협약' 체결

공유
0

신한銀, 중국은행 홍콩법인과 '딤섬본드 주선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중국은행 홍콩법인(Bank of China, HK)과 해외자금조달 활성화를 위한 '딤섬본드 주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딤섬본드란 홍콩 채권시장에서 외국기업이 발행하는 위안화(RMB) 표시 채권을 말하며 중국 금융당국의 엄격한 승인과정 등으로 규제가 덜한 딤섬본드 발행이 최근 들어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신한은행과 중국은행이 딤섬본드 주선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마케팅은 물론 발행 절차 전반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진출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사업 추진과 관련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다양한 자금조달 수단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중장기적으로 중국경제와 위안화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딤섬본드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으로 자금조달의 다변화를 계획하는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중국은행 홍콩법인(Bank Of China, HK)과 해외자금조달 활성화를 위한 ‘딤섬본드 주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