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개인사업자 전용 '우리 윈스퀘어' 서비스 실시

공유
0

우리銀, 개인사업자 전용 '우리 윈스퀘어' 서비스 실시

▲ 우리은행은 5일 모든 거래은행의 금융자산 관리, 세무신고, 매입‧매출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발행,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고객관리 및 상권분석, 세무사의 기장업무 등 다양한 컨텐츠(App)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특화 종합지원서비스 상품인 ‘우리 윈스퀘어’를 출시했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개인사업자 특화 종합지원서비스 상품인 '우리 윈스퀘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 윈스퀘어'는 우리은행과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이 만든 컨테츠를 통해 사업성공에 필요한 업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인사업자들은 금융, 세무신고, 영업, 마케팅 등 10가지 카테고리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앱을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모든 거래은행의 계좌 통합조회, 이체, 집금 등 금융업무와 세무신고 서식 및 각종 리포트 자동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가 세무사에게 매입·매출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송할 수 있어 거래하는 세무사들의 기장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용고객들은 '우리 윈스퀘어'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무료로 무제한 발행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매입한 건에 대해 쉽게 부가세환급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사업장 및 상품 홍보, 타겟 상권내의 매출비교와 업종‥고객분석을 할 수 있는 상권분석 컨텐츠까지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은 우리은행 모든 영업점과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전용 웹사이트(www.winsquare.co.kr)에서 회원인증 후 이용 가능하다.

이석진 우리은행 U뱅킹사업부 부장은 "이번 선보인 '우리 윈스퀘어' 서비스는 업무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으로 상품 출시 이후에도 사업에 필요한 앱들을 추가적으로 계속 제공해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