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銀, 무인점포 기반 스마트 브랜치 'S20 Smart Zone' 개점

공유
0

신한銀, 무인점포 기반 스마트 브랜치 'S20 Smart Zone' 개점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20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소재 경희대학교 앞에 20대 고객들이 편리하고 손쉬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브랜치인 ‘S20 Smart Zone’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S20 Smart Zone’은 영업점 보다 ATM 거래 비중이 높은 20대 고객들의 금융거래 특성에 맞춰 특화된 무인점포 기반의 스마트 점포다. 대학생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일반 점포와 달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스마트 브랜치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하이엔드 ATM 기기를 이용해 고객 스스로 터치스크린을 통한 체크카드 발급, 예금통장 개설, 인터넷 뱅킹 신청 등의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신한은행 수신 전문 직원과의 화상 상담을 통해 예금, 적금, 펀드 등의 상품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55인치 대형 스크린에 마련된 스마트 몰에서 무선 데이터 통신 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해 상품 안내장 등을 스마트 기기로 전송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원할 경우 스마트 금융센터 직원과 실시간 유선 금융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해 무료 프린트 및 스캔 서비스, 학과 및 동아리 홍보영상 상영 등 대학생들을 위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대학생 명예지점장’을 선정하여 학생들이 지점 운영 및 홍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개점 축하 이벤트로 개인 SNS를 이용 ‘S20 Smart Zone’ 개점소식을 전한 고객들에게 파스쿠찌 무료쿠폰을 제공하며 하이엔드 ATM을 이용해 금융거래를 한 고객들에게는 특별 디자인된 문구세트인 ‘S20 Smart 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