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은, 인천테크노파크와 '기술이전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산은, 인천테크노파크와 '기술이전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DB산업은행은 24일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인천테크노파크와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거래를 활성화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자 하는 개방형혁신 시대의흐름을 반영한 업무 협약이다.

산은은 2001년 정부로부터 기술거래 및 기술평가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한양대, 연세대, 가톨릭대, 동국대 등의 기술지주회사 설립을 위한 기술가치 평가를 수행했다. 더불어 미국 NTTC 및 독일 슈타인바이스를 비롯해 여러 국내외 기술거래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거래기반을 구축해 왔다.

산은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음달 13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추천 대학기술과 ETRI, 표준연 등의 우수 공공기술 50여건을 대상으로 기술거래마트를 공동개최하고 향후 기술 마케팅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상로 산은 심사평가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거래 기반 인천지역의 우량기술기업에 대한 동반성장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마련됐다"며 "미래 경제의 핵심동력이 되는 기업을 지역혁신 클러스터와 공동으로 발굴, 육성함으로써 지식기반 경제시대의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