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 비트페이와 손잡고 암호화폐 결제 허용

공유
1

넥슨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 비트페이와 손잡고 암호화폐 결제 허용

암호화폐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빈딕투스, V4 등 구매 가능

넥슨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가 15일 암호화폐 결제 기업 비트페이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비트페이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가 15일 암호화폐 결제 기업 비트페이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비트페이 트위터
넥슨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가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했다.

PYMNTS는 15일(현지 시간) 넥슨 자회사인 인터랙션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 넥슨 아메리카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트페이(BitPay)와 손잡고 암호화폐와 달러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고 보도했다.
넥슨 아메리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넥슨의 온라인 가상 세계에서 출시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비트코인 캐시(BCH), 랩트 비트코인(WBTC), 라이트코인(LTC)과 미국 달러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인 다이(DAI), 제미니 달러(Gemini Dollar, JUSD), 스테이블코인인 바이낸스 USD(BUSD), 팍소스 달러(Paxos Dollar, USDP) 및 USD 코인(USDC)을 사용해 구매할 수 있다.

암호화폐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빈딕투스, V4 등 수많은 넥슨 프랜차이즈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비트페이는 플레이어의 지갑과 거래를 관리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다양한 결제 옵션으로 넥슨이 설정한 값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 아메리카 총책임자인 케니 창(Kenny Chang)은 "넥슨은 암호화폐를 게임 내 결제 수단으로 포함해 달라는 많은 고객들을 포함해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넥슨은 플레이어 지출에 한도를 설정하고 한도는 모든 형태의 통화에 적용된다.
넥슨의 오웬 마호니(Owen Mahoney) 사장 겸 CEO는 "넥슨 아메리카가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기로 한 결정은 넥슨의 비트코인 ​​보유량과 관련이 없지만, 이 기능은 우리 플레이어의 정교함과 비 법정화폐에 대한 편안함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스테판 페어(Stephen Pair) 비트페이 CEO는 "엄청난 수의 온라인 게이머가 생활 방식과 삶을 관리하는 방식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선구자'"라고 말했다.

페어는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를 관리하기 위해 넥슨 아메리카와 계약을 맺은 것은 플레이어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기능은 넥슨의 비트코인 ​​보유와 연결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암호화폐를 취득하거나 보유하지 않는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