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1일 에이에프더블류는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특허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코스닥이 2% 급락에도 특허 효과에 이날 주가는 16.88% 상승한 7200원에 마감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에 관한 것으로, 특히 품질과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경량화 할 수 있도록 한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특허는 전극 조립체 준비단계, 전극리드 제조단계, 용접단계, 필름부착단계, 패킹단계, 전해액 주입단계, 배터리 셀 제조단계, 센싱 부스바 설치단계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도성이 우수한 구리와 무게가 가벼운 알루미늄을 마찰 용접해 제조한 전극리드를 사용함으로써, 비용과 무게를 감소시키면서 성능 및 경량성을 향상시킨다.
또 수개의 배터리 셀을 적층 시킨 후 기존의 구리 전극 리드에 회사의 신제품 음극리드를 사용함으로써 전극리드의 알루미늄을 동일한 알루미늄 소재로 된 센싱 부스바로 연결한다. 연결성을 향상시키고 배터리 모듈의 안정성 및 내구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즉, 직병렬 연결을 동일한 리드, 알루미늄 센싱 부스바를 통해 연결하는 기술로 이는 세계 최초다.
에이에프더블류 관계자는 “이 특허권은 2차 전지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 등에 사용될 수 있는 파우치형 배터리 셀의 리드에 적용될 예정”이라며 “핵심원천기술 확보 및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 에이에프더블류만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뉴욕증시] AI 회의론↓ 산타 랠리 기대감↑](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2008450300947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