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MC 엔터테인먼트, 영화 티켓 결제 비트코인 연내 ​​허용, 애플-구글 페이도 수용키로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1

AMC 엔터테인먼트, 영화 티켓 결제 비트코인 연내 ​​허용, 애플-구글 페이도 수용키로

미국 최대 영화관 프랜차이즈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연내 영화 티켓과 할인권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최대 영화관 프랜차이즈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연내 영화 티켓과 할인권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최대 영화관 프랜차이즈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회장 아담 아론(Adam Aron)이 올해 말까지 온라인으로 주문한 미국 영화 티켓 및 할인권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웹캐스트에서 아론은 또한 해당 체인이 애플 페이 및 구글 페이도 허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론은 그가 진심으로 수용하고 있는 회사의 대규모 신규 개인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매우 열광적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20년 이상의 ‘가장 가까운 유럽 친구’ 중 한 명인 실버씨 크루즈(Silversea Cruises) 회장이 설립한 SPAC(특수 목적 인수 회사) 센트리커스(Centricus Acquisition)의 이사회에서 잠시 근무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해 배웠다고 말했다. 센트리커스는 일키트(Arqit)이라는 회사를 인수했으며 아론은 “양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의 최첨단에 있다”고 말했다.

AMC는 오늘 오후 예상을 웃도는 2분기 재무 결과를 보고했으며 아론은 수천 명의 투자자와 통화를 진행하면서 회사가 ‘드라이브인’에 투자할 것인 지의 여부에 대한 많은 질문을 받았다. 또 소비재 사업과 영화 제작에 참여에 대한 질문도 받았다. 그는 마지막 대답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지적했다. Regal, Open Road 및 스포트라이트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제작 벤처를 예를 들며, 개인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주식을 팔고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려는 회사의 추진을 지지할 것을 촉구했다.

레딧(Reddit)과 같은 월스트리트 채팅방의 투자자들이 들어와 주식을 부양했으며 아론은 그들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다. 그는 이달 초 회사 연례 회의에서 더 많은 주식을 매각할 수 있는 승인을 구하지 말라는 그룹의 압력에 굴복했다. 그는 통화 중에 그들에게서 12개 이상의 질문을 받았고 월스트리트 분석가의 마지막 질문은 하나만 받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