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자동차 사업 진출 사실...미국에 공장 추진 중"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자동차 사업 진출 사실...미국에 공장 추진 중"

디지타임스 보도...대만 TSMC, 애플과 '자율주행 칩' 개발 작업
애플이 자동차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포브스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자동차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포브스
애플이 자동차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세간의 소문이 사실이며 현재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디지타임스는 10일(현지시간) 애플 카 개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테슬라를 비롯한 자동차 제조업체 출신을 신입사원으로 계속 채용하면서 유명 자동차 전자업체와 '예비 협력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현재의 규제를 확실히 충족시키기 위해 전자 공급 업체들과 전방위에서 협력하고 있다.

현재의 논의는 애플이 자사의 요구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벤더에 가격 및 기타 세부 사항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미국에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예비 기술 사양을 갖춘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애플 칩 공급업체인 대만 TSMC는 애플과 R&D 공장에서 일종의 '자율주행 칩'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TSMC는 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손잡고 하이브리드카 컨버터와 충전기에 사용될 갈륨 질화수소(GaN) 기술을 추가 개발하고 있다.

애플은 2024~2025년 애플 카를 공개할 예정이며 부품업계에서는 애플 카 모델이 테슬라 모델과 비슷하다고 전하고 있다.

애플 애널리스트 궈밍치 역시 애플 카에 대한 작업이 계속되고 있으며 애플은 2023년에서 2025년 사이에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