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홍콩의 항생 지수는 2.72% 상승한 2만5092.43으로 장을 마감했다.
CNBCsms 2일 홍콩의 정치상황은 다소 혼란스럽고, 논란이 되고있는 국가안보법이 발효 된 후 홍콩 경찰들이 첫 체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긴장이 고조 됐다고 보도했다.
홍콩 경찰에 따르면 지금까지 약 370명이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코스피도 1.36% 상승하며 2135.37로 장을 마감했다. 한국 증시는 이날 새로 상장된 SK바이오팜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일본의 Nikkei 225는 2만2145.96으로 0.11% 소폭 상승했으며, Topix 지수는 0.27% 상승했다.
호주의 S&P/ASX 200은 1.66 % 증가한 6032.70으로 마감했다.
블랙록 투자 연구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투자 전략가 인 벤 포웰(Ben Powell)은 CNBC의 취재에서 “어제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현재 항셍 시장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정치와 지정학적인 문제등으로 바이러스가 여전히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각국의 정책 혁명은 금융 시장의 회복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 한 코로나 바이러스 후보에 대한 최근 연구에 대한 반응을보고 약물이 중화 항체를 생성 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호주의 커먼 웰스 은행의 국제 경제 책임자 인 조셉 카푸소는“우리는 신중하고 과거에 잠재적 인 백신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을 받았지만, 아직까지 광범위하게 생산과 유통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우려했다.
미국의 경우 최근 확진자가 급증한 이후 12개 이상의 주가 재개방을 일시 중지하거나 원 위치 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최소 51만1000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가는 상승했다.
국제 기준 브렌트유 선물은 배럴당 0.86% 상승한 42.39달러를 기록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