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꾸이년 해안공원 조성위해 호텔 3곳 이전결정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꾸이년 해안공원 조성위해 호텔 3곳 이전결정

이미지 확대보기
중부 해안지역의 유명한 휴양도시 꾸이년의해안(Quy Nhon beach)을 도심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빈딘(Binh Dinh)성은 3개의 호텔을 이전시키기로 결정했다.

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등에 따르면 최근 빈딘(Binh Dinh)인민위원회 호 쿠옥 둥(Hu Quoc Dung) 위원장은 “해안토지 지역개발 계획에 따르면 도로인접한 해안선에는 고층 건물의 개발이 제한되어야 하지만 이 3개의 호텔은 이런 법규정이 완성되기 전에 이미 존재했다. 지역 당국은 국민들을 위한 공원을 확장하도록 호텔측과 협상하여 이전을 결정했으며 협조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시민들을 위한 바다 공간을 되찾겠다는 계획은 2019년 10월 빈딘 인민위원회에 의해 시작됐으며, 2020년 초 빈딘 인민위원장이 3월 중순까지 하이우(Hai Au), 호앙 엔(Hoang Yen) 및 빈 중(Binh Duong) 등 3개 호텔을 옮기는 데 필요한 토지수용과 보상에 대한 최종 계획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기존 3개의 호텔이 소유하고 있는 토지는 지역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공원지대로 변경된다.

빈딘 인민위원회는 이를 위해 수백억 동을 지출했다. 지방 인민위원회는 3개 호텔과 협의하여 토지 회수로 인한 손실에 대한 보상 및 지원 계획에 동의했다. Binh Duong호텔의 경우 인민위원회는 320억 동(약 16억 원)을 지원하고, 동시에 호텔을 이전하기 위해 20Nguyen Van Troi거래에 신규이전 토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