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독일 DWP은행, 1200개 은행 대상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출시

공유
0

독일 DWP은행, 1200개 은행 대상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출시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은행인 디더블유피은행(DWPBank, Deutsche WertpapierService Bank AG)이 은행 시스템에 비트코인(BTC)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사진=DWP은행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은행인 디더블유피은행(DWPBank, Deutsche WertpapierService Bank AG)이 은행 시스템에 비트코인(BTC)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사진=DWP은행 트위터
1200개의 독일 은행이 고객에게 비트코인(BTC-USD) 거래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출시됐다.

야후 파이낸스는 27일(현지시간)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은행인 디더블유피은행(DWPBank, Deutsche WertpapierService Bank AG)이 은행 시스템에 비트코인(BTC)을 통합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DWP은행에 따르면, 1200개의 제휴 독일 은행이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더블유피넥스(wpNex)를 통해 고객에게 온라인 뱅킹 활동을 수행하면서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은행 측은 "DWP은행은 전통적인 증권 비즈니스의 세계와 디지털 자산 거래의 세계를 연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약 1200개의 은행 및 저축은행과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독일 금융 시장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자산의 거래 및 보관을 포함하도록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코 벡 DWP은행 최고경영자(CEO)는 은행이 새로운 플랫폼에 다른 암호화폐, 디지털 자산, 토큰화된 증권을 추가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디지털화된 자산은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이 분야의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미래 기회에 포트폴리오를 더욱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디지털 자산 플랫폼은 DWP은행의 고객인 엠엘피 뱅킹 에이지(MLP Banking AG)에서 처음 시험 운영됐다.
폴 우자트(Paul Utzat) MLP 뱅킹 AG의 계좌 및 증권 결제 책임자는 "MLP 클라이언트 포털에서 기존 자산 관리 서비스에 논리적으로 추가된 것"이라고 말했다.

DWP은행은 저축 은행 및 협동 조합 부문뿐만 아니라 독일의 민간 및 상업 은행 부문의 금융 기관을 위한 증권을 처리한다. 이 은행은 현재 약 534만 개의 증권 계좌를 관리하고 있다.

한편, 독일은 코인큐브(Coincub)의 보고서에서 세계에서 암호화폐에 가장 우호적인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또 다른 독일 은행인 DZ은행도 고객에게 비트코인 거래를 제공할 계획을 발표했다.

DZ은행은 독일 전역에 8500개의 지점을 보유한 자산 기준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