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미래컴퍼니 "세브란스병원 수술로봇 공급"…주가 '훨훨'

공유
0

[특징주] 미래컴퍼니 "세브란스병원 수술로봇 공급"…주가 '훨훨'

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컴퍼니가 세브란스병원에 수술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9분 현재 미래컴퍼니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1% 넘게 급등하며 4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중 한때 5만원을 넘어 5만500원을 기록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이날 주가 강세는 미래컴퍼니가 세브란스병원에 수술로봇 Revo-i(이하 레보아이)를 공급했다고 발표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레보아이는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수술로봇이다. 최상위 의료기관인 상급종합병원에 최초로 레보아이가 공급되면서 다양한 적응증에서 임상 레퍼런스가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의 경우 고해상도 3D 입체 영상, 넓은 시야, 다관절 기구를 통한 세밀한 움직임 등이 지원되어 의사 입장에서 굉장히 편하게 수술을 할 수 있고 수술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처음 접하는 의료진들도 상대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 입장에서는 출혈량이 적어 감염 위험도가 낮고 회복 기간이 짧아 일상 복귀가 빨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브란스병원은 국내 최다인 9대의 수술용 로봇 시스템을 이미 운용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 세계 유수의 의료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로봇수술 3만 례를 달성하는 등 세계 최고의 로봇수술 실적을 자랑한다. 미래컴퍼니 레보아이의 세브란스병원 도입으로 고난도 로봇수술을 포함해 임상 레퍼런스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는 “글로벌 로봇수술의 강자로 꼽히는 세브란스병원에 레보아이가 도입된 것은 아주 뜻 깊은 성과물”이라면서 "국내 최상위 의료기관인 세브란스병원 도입을 통해 레보아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레보아이 로봇수술을 시술할 수 있도록 의료진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