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 우드, 코인베이스 주식 1770만 달러 '딥' 매입

공유
0

캐시 우드, 코인베이스 주식 1770만 달러 '딥' 매입

한국에서 '돈나무 언니'로 알려져 있는 유명 자산운용가 캐시 우드의 아크(ARK) 인베스트는 이번 주에 코인베이스(COIN)주식을 저가에 매수(딥 매수)하고 고가에 매도했다. 사진=로이터
한국에서 '돈나무 언니'로 알려져 있는 유명 자산운용가 캐시 우드의 아크(ARK) 인베스트는 이번 주에 코인베이스(COIN)주식을 저가에 매수(딥 매수)하고 고가에 매도했다. 사진=로이터
유명 자산 운용가 캐시 우드의 아크(ARK) 인베스트는 이번 주에 코인베이스(COIN)주식을 저가에 매수(딥 매수)하고 고가에 매도했다.

24일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캐시 우드의 펀드는 지난 21일 주가가 주당 약 83달러일 때 COIN 16만887주를 1350만 달러(약 174억 원)에 매각했다.
48시간이 조금 지난 후인 23일, ARK는 COIN 주가가 하락해 미국에서 66.30달러로 마감하자 하락세를 매수하고 약 1770만 달러(약 229억 원) 상당의 26만8928주의 COIN을 매입했다.

미국 시간으로 23일 밤에 발송된 이메일에 따르면, 이 중 23만599주는 ARK 이노베이션 ETF(ARKK)로, 3만8329주는 ARK 차세대 인터넷 ETF(ARKW)로 이동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웰스 통지(Wells Notice)'를 받았다고 공개했다. 웰스 통지는 SEC가 해당 기업에 대해 집행 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경고하는 통지서다.

이는 지난 2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팍소스(Paxos)에 대한 경고에 이어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SEC의 두 번째 경고다.

웰스 통지는 SEC가 조사를 마쳤으며 수집한 증거가 집행 조치를 취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고 판단한다는 의미다.

그러나 웰스 통지가 집행 조치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코인베이스는 오는 3월 29일까지 SEC에 집행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계획이 있는지 알려야 한다.
SEC는 또 지난 22일 미등록 증권을 판매하고 워시 트레이딩을 통해 시장을 조작한 혐의로 저스틴 선, 트론 재단, 비트토렌트 재단, 레인베리(일명 비트토렌트)를 기소했다. 인터넷 유명인사인 제이크 폴, 배우 린제이 로한도 저스틴 선과 연계된 암호화폐를 불법적으로 홍보한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한편,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트위터에서 회사가 정치적으로 더 많이 관여하고 미국 기반 사용자들에게 '친 암호화폐 후보'를 선출할 것을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암스트롱은 "우리가 할 일은 사람들이 자신의 국회의원에게 연락하고, 암호화폐 지지 후보에게 기부하고, 시청에 나타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 나라에서 친암호화폐 후보를 선출해 우리의 성공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 통지로 인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 주식은 여전히 올해 들어 97% 상승했다.

아크는 또한 잭 도시의 블록(SQ) 주식 32만557주를 매입했으며, 이 중 27만5554주가 아크에 귀속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에 일부 노출되어 있는 잭 도시가 이끄는 핀테크 결제 회사 블록은 23일 장 마감 기준 14% 하락했다. 이는 유명 공매도 투자자 힌덴버그 리서치(Hindenburg Research)가 블록이 사용자 수를 '과도하게 과장했다'는 혹독한 보고서로 공격한 이후 일어났다.

블록은 이 보고서가 부정확하며 "SEC와 협력해 힌덴버그 리서치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