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료 암호화폐를 얻는 7가지 방법

공유
1

무료 암호화폐를 얻는 7가지 방법

수도꼭지·에어드랍·버그 바운티·추천 프로그램 등 신중한 조사 접근 필수

무료로 암호화폐를 얻는 방법은 수도꼭지, 에어드롭, 버그 바운티 등이 있지만 반드시 신중하게 접근하고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무료로 암호화폐를 얻는 방법은 수도꼭지, 에어드롭, 버그 바운티 등이 있지만 반드시 신중하게 접근하고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최근 암호화폐 인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무료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무료 암호화폐를 획득할 때는 보안 위험, 사기, 제한된 수익 잠재력, 시간이 많이 걸리는 활동, 잠재적인 법적 또는 세금 관련 문제 등 몇 가지 일반적인 위험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은 신중하게 조사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19일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암호화폐 수도꼭지, 에어드롭, 스테이킹, 버그 바운티 등 내 돈을 투자하지 않고도 암호화폐를 획득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 수도꼭지(Faucets)

암호화폐 수도꼭지는 사용자가 보안문자 퍼즐을 풀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등의 활동을 하는 대가로 소액의 암호화폐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한 가지 예로 무료 라이트코인(LTC)을 제공하는 문라이트코인(Moon Litecoin)이 있다. 비디오 스트리밍 같은 문 라이트코인의 보상은 코인팟코(Coinpot.co)의 마이크로 지갑에 입금된다.

높은 보상을 약속하지만 실제로는 지급하지 않는 사기성 암호화폐 수도꼭지가 많이 있다. 일부는 수수료를 지불하거나 특정 수의 작업을 완료해야만 수익을 인출할 수 있으며, 다른 일부는 경고 없이 사라지기도 한다. 따라서 암호화폐 수도꼭지를 사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접근하고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에어드롭(Airdrops)

에어드롭은 암호화폐 토큰 또는 코인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이다. 기업과 프로젝트는 플랫폼에 등록하거나 특정 활동을 수행하거나 특정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들에게 정해진 수의 토큰을 제공한다.
◇ 스테이킹(Staking)

스테이킹은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보상을 받기 위해 지갑이나 거래소에 일정 수의 암호화폐 토큰을 보유하는 것을 말한다. 암호화폐 카르다노(ADA), 폴카닷(DOT), 이더리움(ETH)과 같은 암호화폐를 스테이킹하여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스테이킹은 일정 기간 동안 자금을 동결하는 것으로, 이 기간 동안에는 자금에 액세스하거나 거래할 수 없을 수도 있다. 따라서 스테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위험과 잠재적 보상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후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추천 프로그램

친구나 가족에게 플랫폼에 참여하도록 추천하는 소비자를 위해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와 지갑에서 보상을 지급하는 추천 프로그램이 있다. 무료 암호화폐 또는 사용자 거래 수수료의 일부가 보상으로 제공될 수 있다.

◇ 설문조사 완료

일부 웹사이트와 앱은 사용자가 설문조사를 완료하거나 시장 조사에 참여하여 암호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웨그벅스(Swagbucks)와 같은 웹사이트는 동영상 시청, 설문조사 응답, 게임 플레이와 같은 작업을 완료하면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러한 웹사이트에서 활동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버그 바운티(Bug bounties, 보안 취약점 신고제)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거래소는 개발자와 보안 연구원이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식별하고 보고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버그 바운티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포상금은 암호화폐 보상의 형태로 제공되며 버그의 심각도에 따라 수백 달러에서 수만 달러까지 다양하다.

◇ 트레이딩 대회

거래량이나 실적에 따라 고객은 거래 대회를 제공하는 여러 거래소에서 서로 경쟁하여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할 수 있지만, 일부 거래소는 수천 달러의 암호화폐 상금을 제공하는 등 상당한 혜택이 있을 수도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